회원가입 로그인

영상뉴스

제17대 최병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 취임사

등록일 : 2018.01.18

조회수 : 1070

존경하는 염재호 총장님, 이기형 의무부총장님, 나춘균 의과대학 교우회장님, 역대 의무부총장님과 안산병원장님, 그리고 참석해주신 모든 내·외빈 여러분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교직원 여러분.

 

바쁘신 가운데서도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장 취임식에 참석해주시고 자리를 빛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지난 4년간 무수한 어려움 속에서도 괄목할만한 성장으로 안산병원을 이끌어주신 차상훈 병원장님을 비롯한 전임 보직자 여러분들과,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힘써주신 교직원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오늘, 지역사회의 발전과 건강을 책임지는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이라는 거대한 배의 선장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무한한 영광과 함께 제게 주어진 소임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안산병원을 믿고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있기에 저는 용기를 얻어 새로운 첫 걸음을 내딛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안산병원 교직원 여러분!

 

안산병원은 지난 30여 년간 형제병원인 안암,구로병원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은 역사와 작은 규모로 자립도가 떨어졌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2014년부터 흑자로 전환한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올 6월에 진료지원동이 완공되면 821병상 규모가 되어 더욱 건실한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제 안산병원은 의료원과 고려대학교, 더 나아가서 대한민국 의료를 책임지는 선두주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저 혼자만의 노력이 아닌 구성원 여러분들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목표를 향해 경주해야 할 것입니다.

안산병원은 환자의 진료에 충실한 병원이 되겠습니다. 우리는 환자가 원하는 바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그 결과 3회 연속 상급종합병원 지정이라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경기 남부권에서 종합점수 0.5점 차이로 아쉽게 2위를 차지했지만, 상급종합병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지표인 중증도 부문에서 1위라는 큰 성과를 거뒀습니다.

 

우리는 이미 최고의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관이라고 자부합니다. 수많은 임상경험과 치료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의료진은 안산병원 최고의 재산이자 경쟁력입니다. 첨단장비 도입과 특성화센터 신설, 진료시스템의 개선은 이러한 경쟁력을 한 단계 강화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며 올해 완공되는 진료지원동은 안산병원의 새로운 의료 인프라 구축의 시발점이 될 것입니다.

 

안산병원은 믿을 수 있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최근 벌어진 의료기관의 사건·사고로 인해 환자들의 불신은 나날이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환자의 안전은 병원과 환자 사이에 지켜져야 할 믿음과 약속입니다. 이를 지키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켜야 할 기본을 묵묵히 지켜가는 과정 속에서 우리는 믿음을 주는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 고려대학교의료원은 국내 유일하게 2개의 연구중심병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걸맞게 안산병원도 연구 특화 병원이라는 고대의료원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연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안산사이언스밸리의 구성원이자 지역 유일의 연구혁신 대학병원으로서 융·복합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연구자 네트워크 및 연구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며, 연구자 여러분들이 더욱 쉽고 효율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교직원 여러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교직원 모두가 병원에 대해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임기 동안 교직원 여러분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직원 상호간에 존중하고 감사하는, 즐겁고 보람된 직장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안산병원의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직원들의 근무 환경이나 만족도가 다소 떨어지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다하는 직원 여러분들에게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내부고객만족도를 높여야 외부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고, 더 나아가 병원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우선 ‘직원이 행복한 병원’을 만들고자 합니다. 임기 동안 직원 여러분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을 마련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교직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자유로운 소통과 상생의 마음으로 안산병원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모두가 바라고 원하는 안산병원의 목표는 저 혼자만의 힘으로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지난 시간 수많은 시련과 역경을 이겨내고 병원을 성장시켜온 여러분들의 노력과 역량을 믿고 있습니다. 모두가 힘을 모아 하나의 목표에 집중할 때 병원은 끊임없는 발전을 이룩할 것이며, 저는 교직원 여러분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이 의료산업의 발전과 환자의 치유에 첨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내외빈 여러분들에게 끊임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자랑스러운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교직원 여러분

 

교직원 모두의 애정과 헌신으로 안산병원은 눈부신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저 역시 초심을 잃지 않고 주어진 책무를 성실하게 수행하는 병원장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뉴스 목록 보기

글로벌메뉴

글로벌메뉴

PC버전사이트맵확대, 축소맨위로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