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영상뉴스

[의대] 모두가 젊었고, 함께 빛났다! 2019년 PLC-Day 성료

등록일 : 2019.06.05

조회수 : 164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이홍식)은 5월 18일(토) 한성대 낙산관 실내체육관에서 ‘2019년 의과대학 PLC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PLC는 모든 학생이 전문가 의식과 사회적 책무성, 윤리의식, 소통능력을 갖춘 미래 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혁신적인 지도 교수제로, 한 명의 교수가 학년별 2명씩 총 12명의 학생을 전담해 지도·교육한다. 
 
올해 PLC 지도교수제 2년 차를 맞이하여 ‘제1회 PLC Day’ 행사로 열린 체육대회는 이홍식 의과대학장, 서보경 학생부학장, PLC 어드바이저 교수진과 의예과 학생 전원 등 약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체육대회는 이홍식 학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긴 천 달리기 △흥부가족 릴레이 △에어봉 릴레이 △협동공 튕기기 △버블슈트 △장애물 릴레이 등 6개 종목과 번외 경기인 조별 응원전으로 구성됐다. 일대일 겨루기가 아닌 여러 명이 ‘원팀’을 구성했을 때 대결이 가능한 종목으로 꾸려져 경쟁이 아닌 진정한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의예과 1학년 하민혁 학생은 “우리에게는 그저 어렵기만 한 교수님들이었는데, 오늘 이렇게 같이 뛰며 땀 흘리다보니 호랑이처럼 느껴지던 교수님들과도 한결 가까워진 느낌”이라면서, “수업을 같이 들으면서도 이야기 나누기 힘들었던 동기, 선배들과도 많이 친해질 수 있어 좋았다. 한동안은 오늘 체육대회 이야기를 즐겁게 할 것 같다”며 웃었다. 
 
서보경 학생부학장은 “오늘 ‘PLC Day’에서 220명 의예과 1,2학년 학생들과 어드바이저 교수진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제와 선후배 간 대화합의 시간을 가졌다”면서, “함께 배우고 느끼는 가운데 유대감이 더 끈끈해지고, 성장할 수 있었기를 기대한다”는 소감을 남겼다. 
 
이홍식 학장은 “오늘 행사가 앞으로 의대 생활에 있어 아름다운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오늘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애쓰신 교수님들과 교직원들의 노고에도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영상뉴스 목록 보기

글로벌메뉴

글로벌메뉴

PC버전사이트맵확대, 축소맨위로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