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병원뉴스

제 6회 ‘환자 안전의 날’ 성료

2018.06.04

 

고대 안암병원제 6회 환자 안전의 날’ 성료

환자 참여 행사수술안전 캠페인환자안전라운딩 시행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박종훈)은 5월 29()부터 30() 3층 로비와 수술실병동 등 병원내부에서 제 6회 환자 안전의 날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100여명의 교직원들과 환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29일에는 3층 로비에서 정확한 환자확인수술안전안전한 투약낙상예방의료진과 정확한 의사소통손씻기의 6개의 부스에서 환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행하는 등 환자 참여 행사가 진행되었다.

 

30일에는 수술실에서 ‘1. 정확한 수술부위 표식, 2. Time out(정확한 환자정확한 수술부위정확한 수술명정확한 장비삽입물) 3. Sign out(시행된 수술명채취된 검체라벨계수확인개선이 필요한 고장장비)’를 주제로 수술안전 캠페인이 진행되었다또한 경영진이 전 부서를 라운딩하며 직원과 경영진이 만나는 기회를 가졌으며퀴즈를 통해 환자안전을 점검하였다.

 

박종훈 병원장은 안전은 국민들과 환자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할 수 있다며 환자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기고 환자안전 캠페인을 통해 더욱 안전한 병원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서울 동북권 유일의 JCI 연속 3차 인증병원으로 이미 환자 안전과 감염관리 시스템에 있어 세계적 수준의 인정을 받고 있으며올해 4차인증을 앞두고 있다.

 



 



현재 페이지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현재 페이지 트위터에 공유하기 현재 페이지 미투데이에 공유하기 요즘
C로그(싸이월드 공감)
병원뉴스 목록 보기

글로벌메뉴

글로벌메뉴

PC버전사이트맵확대, 축소맨위로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