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병원뉴스

진윤태 교수, 아시아 염증성장질환학회(AOCC) 차기 회장 선임

2018.07.02

진윤태 교수,

아시아 염증성장질환학회(AOCC) 차기 회장 선임

 

 

 아시아 염증성장질환학회(Asian Organization for Crohn's and Colitis, AOCC)는 지난 6월 21~2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제 6차 아시아 크론병 및 장염 학회(Asian Organization for Crohn's and Colitis, AOCC) 정기 학술대회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진윤태 교수를 차기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AOCC는 궤양성 대장염크론병 등 난치성 희귀질환인 염증성 장질환을 연구하는 학술단체로, 2013년부터 한국일본중국 뿐만 아니라 호주를 비롯아시아 각국의 염증성 장질환 전문가들이 주축을 이루어염증성 장질환의 아시아 급증에 대한 원인분석과 대책 마련에 큰 역할을 해왔다.

 

 이번에 선임된 진윤태 교수는 아시아에서 급증하고 있는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조기 진단 및 치료에 아시아 국가간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며 “AOCC를 통해 염증성 장질환의 아시아 지역에 특화된 진단과 치료 발전에 적극 이바지 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진윤태 교수는 현재 염증성장질환 및 대장암을 연구하는 대한장연구학회 회장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내과장과 소화기내과장을 맡고 있다.

 

 

현재 페이지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현재 페이지 트위터에 공유하기 현재 페이지 미투데이에 공유하기 요즘
C로그(싸이월드 공감)
병원뉴스 목록 보기

글로벌메뉴

글로벌메뉴

PC버전사이트맵확대, 축소맨위로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