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병원뉴스

[구로]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로보스타 MOU 체결

2020.01.29


고려대 구로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로보스타와 MOU 체결

 

고려대구로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센터장 임채승)는 지난 20() 오후 2시 융복합센터 3층 회의실에서 로보스타(대표 강귀덕)업무협약 협정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제조업체, 벤처기업, 대학연구소 등 개발 의료기기의 국내 임상시험 및 다국가 임상시험, 외국 수입의료기기의 국내 임상시험 수행 신개발의료기기의 MFDS, FDA, SDA, EMEA 등록을 위한 임상기술지도 CE, UL, ISO9001, ISO13485 등 국제 규격인정을 위한 임상기술지도 의료기기 인허가 컨설팅 이용 등 체외진단 및 IT융합연구 관련 기술교류를 하게 된다.

 

임채승 센터장은 고대구로병원은 의료기기 임상시험지원센터 최초로 ISO9001/ISO14001 인증을 획득하였고, 생명의학 연구윤리 분야 국제인증(FERCAP) AAHRPP 인증을 획득하여 서비스 체계의 국제적 수준을 인정받았다고대구로병원의 의료기기 사용적합성테스트센터와 의료기기 안전성정보 모니터링센터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의료기기 개발 및 연구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려대구로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는 2015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특화 중개임상시험센터로 지정되어, 의료기기 개발 국책연구를 총괄하는 등 국내 의료기기 개발 역량 강화 및 고부가가치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개발 분야 중심축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로보스타는 1999년에 설립되어 21년간 산업용 로봇 한 분야만을 전문적으로 사업하고 있는 산업용 로봇 전문기업이다. 로보스타의 산업용 로봇은 자동차, LCD, 반도체, IT, 부품, 의료기기 등의 생산 공정에 적용되는 로봇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현재 페이지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현재 페이지 트위터에 공유하기 현재 페이지 미투데이에 공유하기 요즘
C로그(싸이월드 공감)
병원뉴스 목록 보기

글로벌메뉴

글로벌메뉴

PC버전사이트맵확대, 축소맨위로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