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의료원

병원소식

[안암] 의료플랫폼상생센터, 의료기기산업의 핵심리더 역할 기대모아

고대안암병원,

의료기기산업의 핵심리더 역할 기대모아

 

의료플랫폼상생센터, 국내 다수 기업 협약 체결

유통망 확대 및 임상시험 안정성 강화 이끌 전망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의료플랫폼상생센터(센터장 윤승주)가 최근 독보적인 행보로 의료기기산업의 핵심리더로서의 활약을 예고하며 의료산업분야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의료플랫폼상생센터는 최근 국내 10개의 의료기기 유통업체 및 임상시험 수탁기관과 동시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의료기기 유통망 확대 및 임상시험 안정성 강화를 위한 것으로 의료플랫폼상생센터의 의료기기 융합 산업 생태계 조성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이번 협약은 유통망 확대 기반 신-의료기술 도입 촉진을 통해 진료 및 치료 향상을 위한 의료기기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시장 구체화 협력을 기반으로 한다. 다수의 의료 중심적 연구자들의 제품 개발 및 출시 관련 지원을 통해 해당 연구자들과 유통 및 임상연구 위탁 절차 완화의 세부 목표를 공동추진할 계획이다.

 

의료플랫폼상생센터는 금번 대규모 협약을 통해 자체개발 및 제작품 시장화에 큰 원동력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윤승주 의료플랫폼상생센터장은 확대된 유통 체계와 강화된 임상시험 안정성 강화를 통해 의료 관련 연구자들에게 새로운 지원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병원과 기업간의 벽을 허물고 상호 발전하여 국내의료기기가 자생력을 얻고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의료플랫폼상생센터는 20149월에 20198월까지 의료기기상생사업단으로 출범 후 병원과 기업 간의 연구 초기 설립 지원 및 분쟁 발생 방지 역할을 위한 중계자 역할을 수행했다. 그 결과 산업통상자원부 과제의 성공적으로 수행했으며 20199월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의 공식 조직으로 재출범하며 의료기기산업의 핵심리더로서의 도약하고 있다.

 

 

[협약 기관 목록]

(가나다순)

 

유통 업체

 

- 모두메디컬 (대표: 김병두)

- 위드메디컬 (대표: 김광렬)

- MIN-K Medical (대표: 홍왕기)

- 백산 International (대표: 서형주)

- 세원 (대표: 김주현)

- 우조 (대표: 오성현)

- 필텍 (대표: 한기현)

- ALT (대표: 홍성연)

- HB Medical (대표: 이대열)

 

임상시험수탁기관

- QRIO (대표: 민규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