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의료원

병원소식

[안암] 의료빅데이터연구소-(주)에이아이더 연구협력 MOU체결

고려대학교 의료빅데이터연구소-에이아이더

연구협력MOU체결

 

 

 

 고려대학교 의료빅데이터연구소(소장 손장욱)가 최근 ()에이아이더(대표 김수화)와 연구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의료빅데이터의 활용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과 AI기술 기반의 연구개발 및 공동사업 등 다각도의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손장욱 소장은 의료분야에서 독보적으로 앞서나가고 있는 고려대학교의료원의 선도적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양 기관의 파트너십을 통해 정밀의료의 실현과 미래의학 구현을 앞당겨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수화 대표는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의료빅데이터의 다양한 활용을 촉진하는 분석과 개술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대학교 의료빅데이터연구소는 의료빅데이터와 관련한 다양한 툴을 개발, 다기관 분산연구망을 통한 코호트 등의 연구환경 제공 및 활동을 통하여 의료서비스개선에 기여하고자 하고 있다. ‘CDM 기반의 정밀의료 데이터 통합 플랫폼 기술개발을 중점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병리, 심전도, 심초음파 검사결과 비정형데이터와 감염성 질환의 CDM 확장모델 개발 및 적용, 클라우드 기반의 공통데이터모델 보안관리 및 운영 네트워크를 개발하는 등의 연구를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기준정보 관리툴(KUMC CODE BOOK)을 제작하여 국내 의료기관별 의료용어의 표준화 및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양질의 빅데이터 확보의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에이아이더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으로서, AI솔루션 및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자동화 머신러닝, 인공지능 이미지 분석, 음성복제, 증강현실기술 등의 자체개발한 AI솔루션을 확보하고 있으며, 머신러닝기반 제조,금융,유통 산업컨설팅 서비스를 비롯하여 기업 B2B머신러닝 솔루션의 개발 및 공급, 빅데이터기반의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