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병원뉴스

[안암] 고려대 안암병원-롯데장학재단 업무협약 체결

2020.01.31

고려대 안암병원-롯데장학재단 업무협약 체결


건강장애학생들의 교육권 증진 위해
병원학교 ‘어린이 꿈 교실’ 개설 키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박종훈)은 1월 30일 오후 3시에 롯데장학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병원학교 지원사업을 위한 목적이며, 기념식에는 박종훈 병원장, 변정혜 소아청소년과장 등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주요인사들과 허성관 이사장 등 롯데장학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의 협약으로 개설되는 병원학교 ‘어린이 꿈(KU-Medicine)교실’은 오는 7월 개설될 예정으로, 병원에 입원하여 장기간 학업을 중단할 수밖에 없는 어린이에게 교육과 의료, 복지를 지원한다. 병원학교 운영 뿐 아니라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아 및 청소년에게 의료비를 지원하고, 어린이 ‘건강꿈캠프’를 연 3회 개최하여 건강을 되찾은 후 빠른 사회 복귀를 돕고 삶의 질 개선에 동참할 예정이다.


 박종훈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장은 “앞으로 대학병원 소아청소년과에는 중증질환 환자가 더 많아지고, 장기 입원이 늘어날 것”이라며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1~2년의 공백이 인생을 좌우할 수 있을 만큼 긴 기간이 될 수도 있다. 이 시간을 더 알차고 좋은 시간으로 만들어주고 싶다"며 이번 업무협약 및 병원학교 개설의 취지를 설명했다.


 허성관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몸이 아픈 소아청소년의 치료와 교육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이들과 가정의 부담을 덜어주려는 노력에 깊이 공감한다”며 “그 숭고한 뜻을 같이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현재 페이지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현재 페이지 트위터에 공유하기 현재 페이지 미투데이에 공유하기 요즘
C로그(싸이월드 공감)
병원뉴스 목록 보기

글로벌메뉴

글로벌메뉴

PC버전사이트맵확대, 축소맨위로

카피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