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병원뉴스

'공용윤리위원회 위탁 협약식 및 간담회’ 개최

2019.07.25

 

 

고려대 구로병원,

 

‘2019 공용윤리위원회 위탁 협약식 및 간담회개최

 

고려대 구로병원(원장 한승규)723() 오후 2시 신관 11층 스카이비스타에서 ‘2019 공용윤리위원회 위탁 협약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민병욱 고려대 구로병원 공용윤리위원장 겸 진료부원장, 박홍석 적정진료관리부장, 김명하 간호부장, 김진태 경영관리실장, 가정의학과 최윤선 교수 등 고려대 구로병원 공용윤리위원회 위원들과 미즈메디병원, 더세인트요양병원, 제중요양병원 등 7개 공용윤리위원회 위탁 기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한 7개 공용윤리위원회 위탁 기관에는 협약증서가 전달됐으며, 고려대 구로병원이 20183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서울 유일의 대학병원 공용윤리위원회로 지정된 이후 시행해 온 연명의료 운영 경험을 공유했다. 더불어 연명의료결정제도 시행에 대한 고충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향후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병욱 고려대 구로병원 공용윤리위원장 겸 진료부원장은 "공용윤리위원회 위탁지원사업에 참여해주시는 협력기관에 감사 드린다오늘 간담회가 연명의료결정법의 적용과 여러 문제들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나눌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페이지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현재 페이지 트위터에 공유하기 현재 페이지 미투데이에 공유하기 요즘
C로그(싸이월드 공감)
병원뉴스 목록 보기

글로벌메뉴

글로벌메뉴

PC버전사이트맵확대, 축소맨위로

카피라이트